> 본당소식 > 자유게시판

에고(Ego : 거짓 자아)

작성자 신이주단지
작성일 19-10-24 06:49 | 4,020 | 0

본문

 

자신의 전체 모습을 바라보고 받아들이기를 두려워하는 당신은 자신의 한 부분만을 보여주는 자화상을 부여잡고 있습니다.

이 한 부분이 바로 당신의 에고(Ego)입니다.

이 에고가 당신이 인식하는 유일한 자아이기에 마치 자신의 전체 모습인양 끌어 잡고 있는 것입니다.

에고는 당신의 몸, 존재 의식, 기억의 세계, 그리고 축적된 삶의 경험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에고가 있기 때문에 당신은 삶의 지속성을 느끼고 자신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하며 자신의 관심과 욕구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에고는 의식세계의 총합일 뿐 정신세계의 전부는 아닙니다.

만일 에고가 정신의 전부라고 생각하며 산다면, 당신은 부와 명예와 권력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며 추구하게 될 것입니다.

에고 중심의 삶을 살고 있다면 영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상태에서 살고 있는 것입니다.

에고는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서 인정받기를 바라지만, 무의식의 세계는 당신이 나서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에고와 무의식의 세계는 서로를 필요로 하며 서로 발전해야 하는 통합된 자아의 일부입니다.

Ego(에고) 라는 고치에서 빠져나와 내면의 자아를 향해 나아갑시오. 그러면 당신의 참모습이 고요히 펼쳐지는 것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을 더 높고 풍요로운 삶의 영역으로 이끌어줄 새롭고 창조적인 Energy(에너지)는 바로 내면의 자아에서 나옵니다.

이제 당신은 좀 더 넓은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보며 보다 건설적인 태도로 살아 갈수 있게 됩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 사랑하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25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