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당역사관 > 50주년기념사업소식
50주년기념사업소식

공항동성전 개보수를 위하여 교우들에게 드리는 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5-07-21 00:00 조회3,274회 댓글0건

본문

공항동 성당의 모든 교우 여러분께 좋으신 주님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공항동본당 설립 50주년을 준비하면서 저희는 다양한 기념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구약 성경 전체 필사’를 시작으로 해서 ‘새 신자 500명 모시기’, ‘전 신자 묵주기도 봉헌’ 등 본당 설립 50주년을 기념하는 데에 좀 더 의미있고 보람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면서 2016년 10월 염수정 추기경님과 함께 공항동본당 설립 50주년 기념 감사미사를 봉헌할 때까지 공항동 본당의 전 교우는 기도하는 마음으로 감사의 축제를 준비하기로 다짐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미 교우 여러분께 설명을 드렸던 ‘성당 개보수 사업’ 역시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모든 교우가 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있습니다.
‘성당 개보수 사업’은 2014년도 초부터 교우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사목협의회와 그 이후 ‘성당 개보수 추진위원회’의 심도 깊은 회의를 통해 그 계획안이 완성되었고, 이제 공사를 바로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성당 개보수 사업’의 내용은 개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노약자들을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
2. 성당 외벽의 디자인 공사, 균열 및 누수 방지 공사
3. 성모님상과 성프란치스코 상, ‘평화의 기도’ 재배치
4. 성당의 제대 및 그 주변 , 성가대석 인테리어 공사
5. 천상실로 사용하던 곳을 교리실 및 회의실로 개조
6. 성당 1층의 회의실 공사
7. 사제관 및 수녀원 배관 및 약간의 구조 변경 공사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저는 공항동 성당의 예상되는 외적 변화가 본당 교우 모두의 마음을 더욱 따뜻하고 밝게 변화시켜 주리라고도 기대합니다. 새로운 전례 환경과 변화된 성당의 외부 모습도 공항동 성당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긍정적인 역할을 하게 할 것입니다. 이제 교우 여러분의 마음을 모아 우리가 기대하는 변화를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성당의 개보수를 위해 소요되는 총 공사비는 약 7억 원이며, 이중 6억 원이 새롭게 교우 여러분의 정성으로 충당되어야 합니다. 어려움이 많으시지만 사정이 허락되시는 대로 교우 여러분의 정성을 기대합니다. 주님께서는 이렇게 말씀 하십니다. “나는 결코 너를 잊지 아니하리라. 너는 나의 두 손바닥에 새겨져 있다.” (이사야 49,15-16);


주임신부 이동익 레미지오
사목협의회장 김재현 히지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50주년기념사업소식 목록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